SNS LOGIN
주식투자

비트코인 알트코인이 주식보다 낫다고 생각하는 이유

예비할배 0 1476

안녕하십니까. 이전에 개드립에 비트/알트코인 글 한번 올렸다가 신고당한 적이 있는 예비할배입니다. 다행히 주식게시판이 열려서 가감없이 글을 올릴 수 있게 되었군요.

비트코인, 알트코인으로 쏠쏠히 돈을 벌어왔습니다. 제가 비트/알트코인이 주식보다 낫다고 생각하는 점을 몇 자 적어보려 합니다. 

1) 투명성(transparency) 

대부분의 알트코인은 그 용도와 목적이 뚜렷합니다. 대부분의 정상적인 코인들은 홈페이지에 whitepaper에 다 나와있습니다. 또 많은 코인들의 운영자와 개발자가 단체 챗팅방을 만들어 투자자들과 수평적으로 직접 의견을 실시간으로 공유합니다. 이는 한국 주식 종목 중 거의 있을 수 없는 일이죠. 저도 예전에는 주주총회에 참석한 적이 있지만 일년 한 두 번만으로 이루어지는 소통과는 질적으로 차이가 납니다.


2) 공매도 없음, 바람잡이 애널리스트 미미

일부 거래소는 다를 수 있어도 제가 사용하는 거래소에는 공매도가 없습니다. 또 한국주식시장처럼 존재가치도 없는 바람잡이 애널리스트들도 문제지요. 구글에 코인 이름+ Analysis검색하면 코인에 대한 평가글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좋은 평가,나쁜 평가 글을 읽으다보면 해당 코인에 대해 전문가가 된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번역기 이용하면 영어를 굳이 잘 못해도 이해 가능합니다.


3) 해외송금

주식은 사면 끝이지만 코인은 사면 송금이 가능합니다. 거의 무료 수준으로 수수료가 낮으며 받는 이는 이를 팔아 현금화하기도 용이합니다. 환율은 기준 환율 하나만 적용하기 때문에 매수/매도 환율차이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90%우대권을 적용한 은행 환율보다 낫다는 말입니다. 코인을 받는 이의 주소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4) 꾸준한 자금 유입

시기에 따라 변동성이 존재하지만 자금 유입이 꾸준히 증가하다보니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5) 분산형 (decentralization)에 기초한 신 사업들

대부분의 한국 주식 종목은 중앙통제형 centralized입니다. 기업의 윗 대가리들이 자금을 모으고 기업 활동을 정하고 사업 수익을 내고이를 주주들에게 통보하는 걸로 끝이죠. 알트코인의 대부분은 분산형입니다. 개개인이 참여하고 거래하고 소통합니다. 이를 사업 모델의 핵심으로 적용하는 알트코인도 많습니다. 각 개별 사용자들이 가짜 온라인 광고 시청자(freud)를 걸러 내어 매해 50억달러를 지출하는 광고주들이 안심하고 온라인 광고 비용을 부담할 수 있는 whitelist curated 플랫폼을 개발중인 Adtoken이나 개개인이 인디 영상을 다운로드/업로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만든 Library 코인, 카카오톡/송금/뱅크와 비슷하게 챗팅앱 통해 송금, 저축이 가능하지만 중앙의 간섭을 받지 않는 Status 네트워크와 같이 상당히 새로운 유형의 비지니스들이 생겨나는 중입니다. 덕분에 20억짜리 버젯으로 시작하여 코인시장에서 100억, 1000억이 되는 일이 다반사로 일어나지요. 일부 사람들은 가격이 뻥튀기 되는 것이 아니냐고 하지만 기존에 없던 새로운 기술이 제값을 찾는다고 봅니다.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코인은 온라인 상에서 중앙통제 없이 존재하다보니 개개인 보안관리에 철저해야합니다. 

1) 거래소 로그인 전용 이메일 만들기 - 새 암호 적용

2) 컴퓨터에 보안프로그램 깔기 

3) 이중암호(로그인에 보안토큰 혹은 문자메세지) 사용 

4) 장기간 보관할 경우 거래소에서 코인 지갑으로 코인 옮기기


다만 최근에는 헤지펀드등 전문투자자들과 투자 프로그램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예전처럼 모든 코인이 다 쉽게 오르지는 않을 겁니다. 이리저리 옮겨다니지 말고 우량 코인을 쌀때 사서 가만히 놔두면 결국은 우상향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또 코인가격이 폭발적으로 인상될 때 팔면 많은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빕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