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LOGIN
정치/사회

룸살롱에서 회의비 사용하는 신의 직장

rutine 24 1389 2 1

15390933642396.png


2014년~2016년 까지면...
여당이 어디였더라?



[이 게시물은 無의미님에 의해 2018-10-09 22:56:16 HotDog에서 이동 됨]

24 Comments
뒤퐁 10.09 23:10  
자유한국당 의원이 자유한국당을 까네요.. 좋은건가 나쁜건가.
제목만 보고 전체 기사를 읽지 않는 사람들을 겨냥해서, 마치 저 일이 현 정부의 부정이라고 착각하게 만드는 수법 일 가능성도 있죠.
이은권의원이 정의감에 폭로 했다면 칭찬받아 마땅한 일이고, 아니라면 기자와 짜고치는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요?

이후 저 기사를 빌미로 여러 커뮤니티에 많은 악의적인 글들이 올라오고, 알바들은 댓글로 분위기를 몰아가려는 시도가 있다면 짜고 친다에 더욱 신빙성이 높아지겠죠.
뒤퐁 10.10 01:30  
케케묵은 수법인데 잘 통하니 계속 하는거겠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미디어를 맹신하는 점을 악용한 것이구요. 아무래도 갈수록 정보를 수집하고 진위를 판별하는 능력이 중요해지겠죠..

가장 문제는 그러한 필요나 문제를 못느끼는 기성세대층, 사회에 관심없는 젊은층이 그대로 흔들리니... 그게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쿨롱 10.10 02:26  
아... 결국 그 소행도 자한당이였군요
근데 국토부는 좀 손 봐야되긴 합니다
맞습니다. 여야를 떠나 불법이 있다면 공정하게 심판받아야 하죠.
cj01 10.10 08:56  
최근 3년간이라 해놓고 실제 자료는 14~16년...?
17~18 자료는 왜 없는지.....?
봉구왕 10.10 12:11  
국개의원들 여야를 막론하고 참.....
윗 글은 박근혜정부 시절인건 알고 물타기 하는거 맞죠?
봉구왕 10.11 10:36  
궁금해서 물어보는건데 님 맨날 댓글마다 물타기 물타기 하시는데 물타기 뭔지 알고 쓰시는 용어인가요??
ㅋㅋㅋㅋㅋ 닭근혜때건 언제때건 뭔상관인지?? 새누리당(자한당)이든, 민주당(더불어민주당) 다를게 뭔데요?
백수신가?? 오지게도 여기저기 댓글 달고 다니시넹
짹짹짹 10.11 10:42  
저 사람 논리는
민주당 깜 = 무조건 자한당 임
그 과정에 항상 물타기와 댓글알바는 필수요소ㅋㅋ
"이 분들이 매너 없기로 유명한 그 분들인가요?" 라고 썼다가 정정 할께요.

님들 매너좀 지키면서 댓글 다는게 어떨까요?

인신공격 아니면 글을 못 쓰나요?
주장이 있으면 논리적으로 설명을 해야지, 메갈들 처럼 쀍쀍거리기만 하면 어찌 합니까?
다른 유저분들 기분 상할까봐 그냥저냥 넘어가고 있는데, 자중 좀 하시죠.
짹짹짹 10.11 10:54  
논리요??
민주당 깜 = 자한당
이게 제대로된 논리인가보네요 ㅋㅋㅋㅋㅋㅋ
여긴 정게판이니 그냥 안넘어가고 막 쓰셔도 되요~
그리고 댓글 알바 추척하셔야죠
그런적 없는데요?
제가 그렇게 쓴 글 갖고 와 보세요.

심지어 위 댓글에도
"맞습니다. 여야를 떠나 불법이 있다면 공정하게 심판받아야 하죠."
라고 적었죠?

박근혜정부 시절의 잘못을 박근혜정부의 잘못이라고 말하지 못하다니, 무슨 홍길동 입니까?
짹짹짹 10.11 11:05  
네~네~ 그러네요~ 제가 잘못봤네요~
근데 어떤 댓글에 댓글 다셨나하면
국개의원 즉, 민주당 의원도 같이 욕보이니
그 밑에 댓글로 물타기로하셨네요~
공정한 심판 받아야 되는데
민주당 욕하면 일단 물타기인지 아닌지 그것부터 찾아야 하나 보네요
다른당 욕해도 똑같이 물타기인지 아닌지 그것부터 찾으시겠어요~~~
감정을 추스리고 현실을 잘 보세요.
편향적인 사고로 사물을 보면 제대로 볼 수 없어요.
일단, 내가 이겨야겠다는 욕심부터 버리시고, 틀리면 틀린거고 맞으면 맞은거죠.
억지로 승리하겠다는 과욕이 현실을 왜곡시킬 수 있습니다.

주제넘게 들릴지 모르겠지만, 이게 제가 해 드릴 수 있는 마지막 조언입니다.
그리고, 하지도 않은 일들을 한 것처럼 몰아가는 습관도 고치시기 바랍니다.

커뮤니티에서는 자시만의 평가가 중요한게 아니고, 집단지성의 평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과'하는 것도 '용기'라고 배웠습니다.
짹짹짹 10.11 11:11  
별 감정 없는데요?
이겨야 하겠다는 생각도 없고요~
누구처럼 흑백논리도 가지고 있지 않아요~
그리고 조언하시는데
그건 저한테 하는 조언이 아니라
자기자신한테 하는 조언 같네요~
자신의 모습과 한번 비교해보세요
그리고 혹여나 기분이 풀린다면, 함께 재미있는 개드립 활동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짹짹짹 10.11 11:16  
별 감정 가지고 있지도 않고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고
웃길 뿐인데 기분이 풀린다면이라..
남말을 전혀 안들으시는가봐요 ㅋ
봉구왕 10.11 11:21  
자 도그도그드립씨 누가 편향이고 누가 노매너인지 하나하나 따져볼래요? ㅋㅋㅋㅋㅋ 백수신건 알겠는데.. 논리 있게 사세요. 일관되게 사시거나 ㅋㅋㅋㅋ
"국개의원들 여야를 막론하고 참....." 이라고 제가 적었을때 님의 댓글은 "윗 글은 박근혜정부 시절인건 알고 물타기 하는거 맞죠?"
국개의원들은 여야를 막론하고 별로 라는데 박근혜 정부가 왜나옴?? ㅋㅋㅋㅋ 이게 편향 아니면 뭐임??
박근혜 정부때로 돌아가서 야당은 뭐든 다 잘했다?? ㅋㅋㅋㅋㅋ 여당은 다 못했다? ㅋㅋㅋㅋ 어느 정부때나. 여당은 여당되로 잘한거 잘못한거, 야당은 야당대로 잘한거 잘못한거 있는법이예요. 초딩이면 그냥 좀 쉬어라 제발
짹짹짹 10.11 11:24  
봉구왕님
뼈 살살때려요
뼈 부러지면 돈 물려줘야되요...
(포인트 얻으려 하는거 아닙니다. 잘난척 하려고 쓰는 글도 아닙니다.)

지난 대선, 저는 적폐청산에 적임자로 이재명씨를 지지했습니다.
이재명후보자는 불 같았고, 문재인후보자는 물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저 또한 불같은 성격이기에 더 잘 맞아서 지지했는지도 모르죠.

이후 문재인대통령이 당선되고, "사람이 순하고 물렁해서 적폐청산이 가능할까?" 하는 걱정도 많이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적폐청산이 진행되면서(물론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사람이 먼저다"라는 그의 슬로건에서 볼 수 있듯이, 악인이든 선인이든 모두 같은 사람이고, 혐오,배척이 아닌 이해와 포용이 이 사회를 정의롭게 만들 수 있다는 걸 배웠습니다.

의견이 다르면 토론을 하면 되고, 생각이 다르면 서로 존중해 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억지주장이나 인신공격까지 옳다고 할 수는 없는 노릇이죠.
다른것을 통일하는게 아니라, 틀린것을 바로 잡는게 '정의'라고 생각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잘못된 주장을 하는 사람도 포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짹짹짹 10.11 11:34  
자신을 되돌아보세요~
살맛 10.12 03:50  
여기 개드립에서는 마티즈 타는 사람이 없길 간절히 바랍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