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LOGIN
정치/사회

"이재명 허위사실 유포" 이상이, 당 윤리심판원 회부

vhqks1 1 144 0 0

16378785365847.png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기본소득 공약 등을 비판해온 이상이 제주대 교수가 허위사실 유포로 당원을 헐뜯고 당원간 단합을 해했다는 이유로 민주당 윤리심판원에 징계 회부된 것으로 24일 확인됐다. 이 교수는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이낙연 전 대표의 복지국가비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바 있다. 

이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징계 회부 사유가 적힌 징계 청원서 사진과 함께 "이재명의 민주당 3일차, 민주당 윤리심판원에 징계 회부됐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교수에 따르면 민주당 윤리심판원은 오는 29일 오후 2시 출석해 소명하거나 서면으로 소명할 것을 요구했다.

그는 "저는 여기에징계에 동의할 수 없다. 정말 어이없고 기가 찹니다"며 "이재명의 민주당은 내부의 공개 비판에 재갈을 물리기 위해 비판자를 축출하는 '낡고 비루한 정당'으로 전락한 것인지 묻고 싶다"고 반발했다. 

징계 청원인은 지난 16일자 징계 청원서에서 이 교수가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이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함과 동시에 모욕적 언사로 명예를 실추했다"고 주장했다. '기본소득 포퓰리스트', '대장동 불로소득 게이트 당사자' 등 허위와 모욕의 글을 게재해 해당 행위를 했다고도 비난했다. 

또 이 교수가 '가칭 복지국가 시민포럼' 회원 모집 글까지 게시하는 등 이 후보가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부정적 인식을 일으키도록 의도하는 행위를 주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포럼은 이른바 기본소득 포퓰리즘 세력을 정치권에서 몰아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교수는 "민주당 지도부는 지난 6월24일 징계 회부에 이어 5개월 만에 똑같은 방법으로 저를 욕보이고 있는 것"이라며 "이재명의 민주당은 해당적이고 망국적인 기본소득 포퓰리즘의 정치적 적폐를 넘어 독재의 길로 들어선 것 같다"고 반발했다.

그는 당시에도 유튜브 이상이TV를 통해 기본소득을 비판했다가 이 당시 경기지사의 명예를 실추하고 모욕적 언행으로 당원간 화합을 해했다는 이유로 징계위에 회부됐다. 제주도당 윤리심판원은 징계 청원을 기각했지만 이 교수는 '악의적 표현이 있었다'는 결정문에 반발해 재심을 청구하기도 했다. 

이 교수는 "'이재명의 민주당'이란 구호 아래 집권여당이 이렇게 망가지면, 이는 민주당의 흑역사가 될 뿐만 아니라 장차 대한민국의 비극이 되고 말 것"이라며 "국민, 당원, 지지자 여러분께서 민주당의 폭주를 막아달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유튜버 김용민씨는 최근 저를 축출하라고 말씀하셨는데, 그 뜻을 민주당의 송영길 지도부가 잘 이해하신 것 같다"며 "일단 김씨의 요청대로 일이 진행된 형국인데요. 엄청난 영향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상황의 전개에 따라서는 김씨가 '이상이 축출'의 뜻을 이루게 되실지도 모르겠다"고도 했다. 

이 교수는 뉴시스와 전화통화에서 그간 활동에 대해 "보편적 복지를 정치사회적으로 공론화하고 민주당 강령에 명시하는 것에 주역을 했다고 자부한다"며 "당령에 명시된 보편적 복지를 지키고 발전시키겠다는 생각에서 당원이자 지식인으로서 문제 제기를 한 것"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그러면서 "국가가 내실을 키워야 하는 상황에서 기본소득을 하겠다는 것은 적폐다. 나라가 통째로 망할 수 있는 매국적 행위"라며 "29일 윤리심판원에 출석해 적극적으로 소명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https://newsis.com/view/?id=NISX20211124_0001663466&cID=10301&pID=10300

16378785369649.png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1112102109958079002&ref=daum

미친

1 Comments
팩트체커생각 2021.11.26 13:42  
똥파리 난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