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LOGIN
정치/사회

김어준생각2021년 4월 6일

국민물티슈 2 248 2 0

202146

 

https://www.youtube.com/watch?v=oqX4dUwbiBw&t=76s

 

안녕하세요. 김어준입니다.

 

진공관으로 된 터널을 초음속으로 이동할 수 있는 하이퍼루프 기술을 적용해서 부산 가덕 신공항에서 동부산까지 초고속으로 달리는 첨단 도시교통 수단을 설치하겠다.’ 어반루프 공약.

 

박형준 후보의 1호 공약입니다. 가덕부터 동부산까지 직선거리가 50km 남짓이라 시속 1,000km 속도의 교통수단이 왜 필요한지 의문이긴 하나, 2030년 부산엑스포를 대비해서 부산의 첨단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쇼케이스 사업으로 판단했나보다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박형준 후보 검증 과정에서 부인 명의 기장 소재 미등기 건물이 발견된 후 그 인근 땅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박형준 후보의 사위, 부인, 부인 동업자 등 가족과 지인 땅 오천여 평이 그 미등기 건물 주변에 포진해 있다는 게 밝혀졌죠. 그런데 이 기장군 일광면 청광리 일대의 오천여 평 땅을 지도에 표시한 후에 박형준 후보의 어반루프 공약 자료 면과 겹쳐 보면 우연하게도 어반루프 종착역 위치와 박형준 후보의 일가 땅 위치가 대략 겹쳐집니다. 박형준 후보 일가 땅 인근이 어반루프의 종점이 된다는 소리입니다. 우연하게도.

 

언론은 왜 이런 거 보도 안 합니까? 이게 언론이 해야 한다고 항상 주장하는 정책 검증, 공약 검증 아닌가요?

 

김어준 생각이었습니다.

 

#TBS, #교통방송, #뉴스공장, #김어준생각, #세상을_보는_밝은_, #202146, #하이퍼루프, #어반루프, #박형준, #공약, #박형준관련인땅, #오천여평, #종착역, #언론, #정책검증, #공약검증, #왜안하냐

2 Comments
준비된 후보 박형준이는 이미 밑작업 다 해놓고 부산시장이 되면 MB처럼 할 계획인 듯 보이네요.
시속 1000km(수정함) 의 속도에 도달하면,
음속의 속도의 0.8배에 도달한다는 것입니다.

즉 급격한 가속도로 마하 0.8의 속도로 도달해 이동할때의 중력을 노인, 아이를 포함한 일반인들이 견딘다라고 생각해 보십시요.

나르는 관짝이 될겁니다.

박형준이 무슨 교수인지는 모르겠으나,

그래도 저런걸 모를정도로의 사람이 교수라는 직책을 가지고 있다는걸 믿고싶지 않습니다.

참고로 스텔스 전투기 F-35의 최고속도가 마하 2 입니다.

최고속고를 내지 않는다해도 타방법의 교통방법보다 빠른속도로 내야 명분이 실리는데,

50킬로미터란 그 짧은 거리안에 최소 시속 수백킬로미터 속도의 가속을 내어, 종착역에서 제동을 걸어 멈추기까지 과정과 싸이클 빈도를 생각해보면,

이게 실용성과 안전성을 보장할수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