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LOGIN
정치/사회
11 Comments
몽꾸 01.09 12:54  
【팩트TV】더불어민주당은 9일 윤석열 검찰총장의 ‘검찰인사 의견제시 불응’이라는 항명사태를 두고 “대통령의 인사권 행사에 대한 도전”이라며 “공직기강 확립 차원에서 엄격히 다스려야 한다”고 말했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윤 총장이 본인의 신분과 위치를 망각하고 대통령의 인사권에 도전하는 오만방자한 행태를 보였다”며 “명백한 항명이자 엄중히 다스려야 할 공직기강 해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추미애 장관이 일정을 취소하면서까지 검찰총장에게 수 차례 의견개진을 요청하고 기다렸으나 이에 응하지 않았으며 심지어 ‘인사안을 먼저 제시하라’ ‘제3의 장소에서 만나자’와 같은 부적절하고 오만한 행태를 보였다”면서 “이는 과거와 결별하지 못한 검찰 적폐 드라마의 압축판이자 검찰청법이 부여한 의견개진 권한과 의무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총장이 검찰의 기득권과 자기 식구만 챙기겠다는 조직논리에 갇혀 검찰개혁이라는 시대적 사명과 공직자로서의 본분을 망각했다”며 “공직기강 확립 차원에서 철저한 조사와 엄중한 조치를 통해 국정의 기본을 바로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검찰 인사를 두고 언론이 ‘학살’ ‘폭압’ ‘독재시대’ 등 과격한 표현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통상적이고 정상적인 인사에 지나친 정치적 의미를 부여한 억측”이라며 “검찰 본연의 업무인 인권보호와 형사, 공판 분야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해 온 검사를 우대하고, 그간의 성과와 통상적인 보직 경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루어진 인사”라고 말했다.


[영상 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세라프 01.09 13:17  
미쳤네 진짜 ㅋㅋㅋㅋ 임기 2년 믿고 저러는건가
kkato 01.09 17:02  
민주당은 너무 대놓고 뭐라 그러지 마라. 석열이도 문통이 임명했다. 걍 니들은 가만히 있어. 국민들이 씹어주는데 뭐하러 그래?
임명했어도 기대와 반대로 악행한다면 뭐라 하는게 바른거 아닐까 싶네요.

반장 뽑아 놨는데 개판친다고 뭐라 말하면 안된다는 논리와 같아 보이네요.
kkato 01.11 01:39  
말의 속뜻을 이해하지 못하면서 엉뚱한 댓글을 달지 마시길.
아니 이게 무슨 개 소리야?
봉구왕 01.15 10:20  
아 겁나 웃겨 ㅋㅋㅋㅋ 무조건 반문하고 보는 도그도그드맆씨 ㅋㅋㅋ
그러니까 무조건 여기저기 댓글 달고 다니지 좀 마세요. ㅋㅋㅋ
swordpc 01.10 10:15  
조국사건때 자한당이 한 말은 조국밖에 법무부장관 할 사람 없냐였는데...
청와대가  검찰들 학살했다고 하는데 다시 돌려주고 싶네...그 사람들 말고 검사들 없냐고...
Z8771 01.10 10:22  
임명직 따위가 인사에 항명??
미쳤네 진짜...
봉구왕 01.15 10:27  
중간에서 봤을때, 자한당들도 웃기지만 ㅋㅋㅋ 더불어민주당+문재인빠들 보면 더 웃김
성역 없는 수사 하래놓고, 하니까 ㅈㄹ ㅋㅋㅋ.. 인권드립 오지고요... 그래놓고 장관 바꾸자 마자..물갈이 파파파팍~~ 
이래놓고도, 라인과 상관없이 승진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다 이 ㅈㄹ ㅋㅋㅋ 합리화
진보 성향 분들 쉴드 적당히들 치시길.. 물론 이댓글 달면 바로 일베니 자한당편드니 하시겠죠들.. 님들 생각이 편향된건 생각 않하고 ㅋㅋㅋ
조국 일가족 수사 받듯이 봉구왕님 가족도 억지수사 함 받아봐야 검찰이 뭘 잘못했는지 아실 듯 싶네요.

검찰이 헌법위헌의 소지가 다분한 수사를 했기 때문에 욕 먹는 거고,
그걸 문정부에서 바로 잡으려고 하니 시민들이 지지하는 거지,
맨날 민주당 vs 자한당 프레임이나 문빠 vs 일베 프레임으로 응근슬적 물타기 하지 마시죠.

자신이 짠 프레임이라면 제 글을 충분히 이해하시리라 생각이 들고,
남들이 짜놓은 프레임에 속아 놀아나는거라면 이해가 어렵지 싶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