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LOGIN
정치/사회

김어준의 생각 "왜 한국대통령이 대선자금을 일본에 요구합니까?"

방유성 4 463 3 1

1961년 5월 16일 박정희 육군소장은 쿠데타를 일으킵니다. 헌정을 중단시킨 후 “국가재건최고회의”라는 임의 통치기구를 만들어 스스로 의장이 된 그는 같은 해 11월 22일 일본을 방문해 이케다 총리를 비롯해 자신의 출신학교 독립군을 때려잡던 만주군관학교 교장 나구모 중장과 그의 동기들을 만나죠. 그리고 그로부터 4년 후 1965년 한일청구권 협약을 맺고 무상으로 3억 달러를 일본으로부터 받습니다. 

그런데 2004년 밝혀진 미 CIA문건과 미 국무성문건에 의하면 그 3억달러와 별개의 돈이 일본으로부터 건네집니다. 1966년 CIA 특별보고서에 따르면 일본의 6개 기업이 61년부터 65년 사이 총 6,600만 달러를 박정희 측에 제공하죠. 61년이면 쿠데타를 한 바로 그 해입니다. 그러니까 쿠데타 직후부터 일본 돈을 받기 시작한 겁니다. 

왜 일본 기업이 방금 쿠데타를 일으킨 한국 군인에게 돈을 주나요? 그것도 지금으로 환산하면 조 단위는 족히 될 돈을...  CIA 보고서는 그렇게 일본 기업들이 박정희의 민주공화당 예산 3분의 1을 지원했고 또 다른 문건엔 당시 중앙정보부장 김종필이 67년 대선 자금으로 2,600만 달러를 일본에 요구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왜 한국대통령이 대선 자금을 일본에 요구합니까? 이건 뭘까요? 대체...

첫째. 한국 대통령이 일본 돈을 받고 일본에 팔아치운 이권이 있다는 소리죠. 몰래..  한국경제가 일본 경제에 예속되는 가마우지 구조는 이때 정착된 겁니다.  

둘째. 이정도 되면 박정희정권은 일본이 만든 겁니다. 쿠데타 첫해 권력기관이 없던 때부터 공화당을 창당하고 대선에 대통령으로 선출되는 전 과정이 일본 돈으로 치러진 겁니다. 그럼 일본이 만든 거죠. 그 정권을...

우리 보수의 아버지는 그렇게 탄생했다.  김어준 생각이었습니다.

 

    

   

4 Comments
나라팔아 챙겨먹은 그 후덜덜한 돈은 다 어디로 갔을까요?
Z8771 08.20 10:47  
조선총독부 신임 총독이니까...
pooh 08.20 12:14  
진짜 박정희는 태생부터가 친일이고, 대한민국 국민을 일본 식민지인으로 봤을 가능성이 큽니다. 진짜 역사적 민족 반역자입니다.
kkato 08.21 00:43  
다카키 마사오는 친일이 아닙니다. 조국에 충성한 거죠. 일본놈이 일본을 좋아하는게 왜 친일입니까? 충성하는 거죠.
안중근장군, 김좌진장군, 안창호선생, 윤봉길의사, 이봉창의사, 유관순열사 등등 수많은 독립투사들의 목숨으로 만들어진 대한민국을 왜구놈이 쿠데타를 일으켜 집어삼켜버려 지금까지 나라가 이모양입니다. 민주당이 오랜동안 집권해서 되돌려 놔야 하는데 조금 걱정입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