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LOGIN
정치/사회

문정인 "北核, 일본 역할은 없다"… 日측 발칵.gisa

Yureka 1 333 6 0

문 특보의 연설이 끝난 뒤 기미야 다다시 교수는 "문 특보가 일본에 대해 아무런 언급이 없는 것에 충격을 받았다"며 "이것이 현재 한국의 입장을 반영하는 것이 아닌가"라고 말했다. 기미야 교수는 "한국이 일본을 경시한다고 비판할 생각 없다. 이제 일본은 한국에 도움이 되지 않는 존재가 됐다"고 말했다.


문 특보는 기미야 교수의 문제 제기에 대해 "현재 남북한과 미국이 정전협정, 비핵화를 논의하는데 일본의 역할이 없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는 "만약 6자회담이 열리는 다자체제라면 일본의 역할이 중요하지만 지금 양자로 분절된 상황에서 한계가 있다"고 했다. 문 특보는 또 "한국이 재팬 패싱(Japan Passing) 하는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은 세 차례의 남북 정상회담에서 모두 일본인 납치 문제 해결 필요성을 전달했다"며 "(재팬 패싱이라고 보도하는) 일본 언론이 문제가 아닌가. 이해가 안 된다"고 말했다.


문 특보는 지난해 10월 문 대통령이 유럽 방문 당시 외국 정상들에게 대북 제재 완화를 요청했다가 거부당한 것과 관련, "일본은 EU에서 북한 문제에 대한 한국 정부의 주장을 로비를 통해 봉쇄했다"고 했다. "일본은 부정적인 외교, 판이 안 되는 방향으로 하지 말아야 한다"고도 했다. 그는 "세상은 변화하는데 일본은 우주의 중심처럼 변하지 않고, 원하는 것만 요구해서는 안 된다"고 했다.


http://naver.me/xisuhsCC

1 Comments
일본것들도 은근 웃기네ㅋㅋ얻다대고 숟가락 들이미노ㅋㅋㅋ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