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LOGIN
요청/공지/안내

잠금처리 관련 문의

도그도그드맆 5 500

제가 댓글 단 아래의 내용이 왜 잠금 처리 되었는지 문의 합니다.

이하 제가 적은 댓글 입니다.


-----------------------------------------------------------------------------

요즘 개드립이 정상적이라고 생각하시는지요? 

글쓰기 중단 이유는 다들 아시다시피, 제가 올린 글들에 대한 유저 분들의 불편함 이었습니다. 
이후 눈팅만 하면서 점점 개차반이 되어가고 있는 개드립을 지켜보며, 
지켜보는 저 또한 불편함을 느꼈고(저 또는 개드립 유저 중 한명이죠), 
몇몇 소수의 분들만 정화를 위해 힘쓰고 있는 안타까운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제가 활동할 당시에는, 반말이나 인신공격에는 칼같은 '신고' 문화라도 있었지만, 
최근에는 상호 존중의 모습 보다는 반말로 시작하여, 내용과 상관없는 인신공격과 방관을 종종 보게 되네요. 

아마 많은 유저분들은 여러가지 이유로 방관하거나 묵인하여 이런 문화가 점점 더 확산되고, 
결국 개드립도 상호비방만 가득한 커뮤니티가 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작은 커뮤니티의 변화가 사회변화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면 너무 큰 확대해석일까요? 


약속을 지키지 못한건 유감이지만, 저는 제 능력껏 커뮤니티의 정화를 위해 앞으로도 노력 할 것이고, 
그 과정에서 불편함이 있다면 언제라도 질타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일베'나 '메갈'의 언어(비방)로 '에스더' 같은 그릇된 신념을 갖고, '가짜뉴스'같은 허위사실만 아니라면, 
언제든제 수용하고 논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사람마다 생각을 다를 수 있고 상호 존중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상호존중을 안한다고, 생각은 서로 다를 수 있다고, 여러 분들이 말씀하시네요. 

그런데 그런 분들의 글들을 보면, 
'일베'나 '메갈'의 언어(비방)로 '에스더' 같은 그릇된 신념을 갖고, '가짜뉴스'같은 허위사실을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베에 가입한 적이 없지만, 하는 행동이 일베스러우면 일베가 되는 것이지, 
일베가입유무가 중요한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클린한 개드립을 위해 일반 유저분들께 부탁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반말, 인신공격의 글을 보시면 주저없이 '신고' 부탁 드립니다. 

----------------------------------------------------------------------------

여러 사람들의 신고가 있었음은 예상 할 수 있지만, 윗 글이 잠금처리 될 만큼의 이유는 없다고 생각드네요.
(물론 전에도 시간이 지나서 잠금 해제된 경우도 있었으니 기다려 볼 예정 입니다.)

다만, 이번에 글을 쓰게된 이유는,
과거에 비해 인신공격성 댓글들에 대한 차단이 미비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수익을 위해서는 개입하지 않는 것이 단기적으로는 좋을지는 모르겠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결국 의미없는 커뮤니티로 전락할 가능성이 크지 않을까 합니다.

(관리자인 무의미님 말고) 사이트을 운영하며 수익을 얻는 만큼, 그에 걸맞는 책임도 필요하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5 Comments
답변이 없는거 보니 관리자분의 생활이 많이 바쁘신가 보네요.
그런데, 제발 공과 사는 구별 하시기를 바랍니다.

유저들의 방문으로 수익을 얻는다면, 거기에 걸맞는 책임을 하셔야 맞는거 아닌가요?
그런게 바로 일베스러운 일이 아닌가 합니다.
쉽게 표현하면 '내로남불'이죠.

정신 똑바로 차리고 미래를 위해 로드맵을 잡으세요.
당장의 이익을 쫒는 사람들의 결말은 결국 자한당같이 되니까요.

제발 철학이 있는 운영을 하시길 바랍니다.
cj01 06.02 20:19  
애초에 쥔장이 이 사이트에 큰 관여를 했던 적은 없었습니다.
무의미님의 생활에 이 사이트에서 얻어지는 수익이 대부분이라면 '공'이지만 생활의 일부라면 '사'입니다.
확실하지 않은 사실에 대해서 섣불리 단정짓는건 무책임한 일입니다.

사이트로 수익을 얻을 수도 아닐 수도 있겠지만 거기에 어떤 책임이 따라야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책임을 다하지 않으면 일베다? 사이트 운영자가 일베다? 함부로 언급하면 안되는 그런 발언입니다.
언급했던 것처럼 수입에 대한 책임의 한계치에 대한 기준이 없습니다.
내로남불 이란 표현은 타인이 나에게도 쓸 수 있는 표현임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미래를 위한 로드맵은 이런 유머사이트에서 찾으시면 안됩니다.
국정농단 시기부터 부쩍 늘어난 정치관련 게시글과 댓글들, 비방과 인신공격..블라인드,차단, 삭제...
이런 사이트 내부 회원들이 문제이지 쥔장이 사회나 정치 문제를 조장 또는 방조했다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빠른 이익을 얻기 위해서는 사설도박 또는 성인관련 광고를 많이 해야하지 않을까요?
언제부터 활동을 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여기서 이런 광고물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당장의 이득을 위한 모든 행동의 결말은 자한당이라는...연역법과 귀납법 어느쪽에도 맞지 않는 그런 발언은 옳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언급하지만 개드립닷컴은 유머사이트이고 곧휴당 열차 댓글놀이에 특화되어 있었던 사이트 입니다.
저 역시도 1년 넘게 눈팅만 하다가 곧휴당과 개드닥 때문에 가입했지만...
중간에 거북이나 가위바위보 개스닥처럼 포인트를 긁어가는 못된 행위를 무의미님이 했던 것은 인정합니다. 뭐 즐기긴 했지만.
댓글놀이로 사이트를 즐기지 않았던 늦둥이 회원들의 부적절한 행위로 개드립 사이트와 관리자가 욕을 먹는건 타당하지 않아요.

현 상황이 마음에 안든다고 대한민국 국적은 마음대로 버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개드립 사이트가 마음에 안든다면 그냥 버리셔도 됩니다.
내 마음에 맞는 나라를 새로 만드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사이트를 개설하는건 쉽습니다. 더불어 수익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통하는 사람들과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떠나세요.
공약을 지키지 못하고 자신의 발언을 기억 못하는 자한당 국해위원을 보는 것 같아서 마음이 좋지 못합니다.
어느정도 자정력을 가진 사이트 입니다.
만약 더 혼탁해 진다면 저 역시도 여길 떠나겠지만 자신이 원하는 바를 위해서 강요하지는 마세요.

그냥 즐기고 싫으면 마세요.
자신의 생각이 맞다고 다른 이들이 동참하길 바라지는 마세요. 강요하지 마세요.
이건 일베, 메갈, 사이비 등등 모두에게 하고싶은 말입니다.
뭔가 상당한 착각을 하고 계신 듯 한데,

사실상 금전적 이득이 있던 없던간에, 사이트 운영자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의무가 있고,
이용자들은 그들의 규칙에 따를 의무가 있지요.

더욱이 개드립은 광고를 통해 수익을 내고 있는만큼 운영의무가 더욱 가중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의미님이 봉사를 하시는건지, 바쁘신건지 잘 모르겠지만.
그건 개인 사정일 뿐이고, 사이트 관리를 맡았다면 그 책임은 다 해야 하지 않나 싶네요.

이런 저의 기본 바탕에서 생각할 때,
지난번 사이트 개선안에 대한 의견도 코멘트 한 줄 없었고,
이번 이의신청건에 대해서도 답변 한 줄 없다는 것은,
앞으로도 관리의 의무를 소홀이 하겠다는 의지로 보여 약간 과격한 표현을 쓰긴 했네요.

자신의 권리만 얻고 의무를 하지 않는게 일베의 사고방식과 유사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제가 말하는 '일베'라 함은 대명사격으로 '공감'능력 없고 '책임감' 없다는 의미이니까요.

그렇다고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는 말은 지금껏 cj01님을 제가 잘 못 본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실망스러운 발언이네요.
제가 여기 사이트에 미련이 남는건 오랫동안 눈팅과 글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줬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저는 님처럼 계산적으로 미련 없이 떠나는 스타일은 아닌가 봅니다.

그리고, 제가 쓴 글 어디에도 제 생각을 강요한 적은 없네요.
사실관계를 설명하거나 증거를 모아 설명한 것 뿐.
그 글이 싫은 사람들이 반박은 못 하고 인신공격하는 걸 보고 그렇게 느꼈다면,
원인과 결과를 구분하지 못할만한 사리분별력이라면,
님의 의견에 동의하기가 어렵습니다.
무의미님은 도그*2Drip님의 댓글이 잠긴것에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댓글에 신고횟수가 2개가 넘으면 자동잠금처리가 됩니다.

후에 이 댓글들을 보시고 공지된 부적격 사유가 있는지에 따라서 잠금해제 하거나 그대로 놔두게 됩니다.

무의미님께 쪽지 보내시면 그렇게 하실거에요.

그리고 제가 아주 오래에 말씀 드렸듯이 신경 많이 쓰시면 건강 나빠지니,

될수 있으면 조금 더 즐기시는 방향으로 개드립에 자주 오시면 더 좋지 않을까 주제넘게 권유해봅니다.
동감과 걱정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전에는 차단 당했다가도 바로 풀리기도 했는데,
이번에는 답변도 없고 해서 조금 성질을 낸 듯 싶어요.
(무의미님 악의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의도가 뻔히 보이는 사람들이 세력화 되어 있는데,
우리 착한 유저분들은 그 꼴이 보기 싫어도,
똥이 더러워 피하듯 그냥 다들 무시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거 같아 걱정입니다.

주제 넘지만, 이런 과정이 반복되면 결국 사이트의 문화가 바뀌게 되고, (이미 조금 변하기 시작했죠.)
그게 다시 개개인의 사고와 문화로 녹아들어가는게 문제가 될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물론, 제 모든 에너지를 이 사이트에 쏟아붓는건 아니기에,
갱년기 아줌마마냥 확 타올랐다 순식간에 꺼져버리기 때문에 별 다른 뒷끝은 없네요.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