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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T DOG

전기차 화재의 팩트

frithiof… 12 1779 2 1
아까 일면갈때 하도 모두들 이상한 얘길하길래
나 혼자 딴소리하면 다구리 당할꺼 같아서 입꾹닫 했는데
새벽반에만 살짝쿵 알려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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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 왜곡에 다들 선동 당하는거.
다들 전기차 욕하면서 분노표출하길래 암말도 못했단...





12 Comments
제르가디스 2022.12.07 09:05  
100,00? 이건 만이야 십만이야??  일단 BEV가 젤 유닛당 발생수가 적어도 위험도나 심각도가 너무 높아서 문제 아닐까요?

대부분 전기차 화재는 충전중에 일어나서 2차 피해가 훨씬 큰걸로 알고 있는데...  초기에 불을 끌수도 없고... 

하이브리드가 의외긴 하네요
립톤 2022.12.07 13:11  
하이브리드도 전선에 걸리는 전압이 높다보니 화재가 잘 나는건가 흠.
전기차 화재는 발생확률 문제보다, 발생시 죽을확률 + 주변피해 때문에 무서움.
팩트체커생각 2022.12.07 14:08  
저는 전기차 화재 개소리 나올때 부터 프레임이 아닐까 하는 의구심을 갖었네요.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가 완전연소 될 때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니 더욱 심각하다고 말 하긴 하는데,
내연기관 자동차 화재는 연료 폭발의 가능성이 매우 높죠.

저 조사가 정확하다면,
하이브리드,내연기관,전기차의 화재 비율이 139:61:1 라고 한다면,
절대적으로 전기차가 화재로부터 안전하다 말할 수 있을 듯 싶네요.

뇌피셜에 객관적인 자료를 부정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31 2022.12.07 22:55  
네, 중국 전기차 많이 팔려야죠^^
팩트체커생각 2022.12.08 09:51  
Mr. 블락님~

우리나라 전기차에도 중국산 배터리 들어가~
-31 2022.12.08 11:35  
네 그래서 전기차 많이 팔려야하죠?^^
자료의 출처는, AutoInsuranceEZ라는 자동차 보험 관련 회사인데,

잘못된 정보입니다. 오히려 조작된 정보라고 보는게 나을것같다는 생각이듭니다.

일단 위의 숫자 단위를 보여주는 쉼표를 보세요.
단위수가 큰 지표를 간소하게 하기 위함도 아니고,

그냥 잘못된 표기입니다. 올바른 예: 1,000,000


또한, 미국에서 가장 저명한 자동차 리뷰 언론,
"Car and Driver"에 따르면,

AutoInsuranceEZ 가 밝힌, 윗 데이터의 출처는 미국 교통 안전청에서,
(National transportation and dafety board)
수집한 고속도로 자동차 화재사고의 통계라고 하였는데,

Car and driver 에서 확인한 결과, 미국 교통 안전청에는 그러한 조사연구 자료가 없다고,

공식대변인이 알려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혹시, 통계자료출처를 미국 고속도로 안전처(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와 혼동했을 가능성을 확인했으나.

해당 부서도 고속도로 위주의 사고로 목록을 지정하여, 수집하지 않는다고 밝혔답니다.

사고 자료들을 수집하지만, 교통사고로 인한 자동차 화재는 전체 ●사고의 5퍼센트● 수준이라는 내용만 확인할수 있는 부분이라고....

 또한 미국 화재 사고 보고 시스템 자료에 의하면,

매해 평균, 11만7천건의 자동차 화재가 발생하는데,

미국의 전체 등록 차량이 261,037,752(교통통계부 2017년 기준)을 감안하면,

차량수 대비 전체 화재 비율은, 평균 0.04% 정도라고 하는데요.

윗 사진속 통계자료를 공개한 AutoInsuranceEZ 사에게 공식적인 답변을 요청했으나,

아무런 답변을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아마도, 전기차 관련 보험회사나 전기차 제작사들의 요청에, 

위와같은 자료를 배포하지 않았나 추측되는 부분입니다.

모든 기관 차량 30만대 판매건당, 통산 화재건이 5000여건이라는 이 회사의 통계대로라면,

차량 화재는 길 모퉁이에서 흔히 볼수 있는것이여야 하거든요. 

일상에서 흔히 일어나야 하는 일이여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한해에 평균 1700만대(2017년 기준)의 차가 미국내에 판매된다고 하는데,

이걸 30만대 기준으로 나눈뒤,

매 30만대 차량에서 발생하는 합산 5000대의 화재건수를 곱하면,

2만8천여건의 차량화재가 발생하는거거든요.

거기다가 기존에 등록된 차량을  전체 등록 차량 2억 6천만대에서, 판매수량인 1700만대를 제한후,

위의 계산과 동일한 방법으로 화재차량을 추산하면,

1년에 400,000대.

그러년, 400000 +28800대 화재건

1년에 약 43만대의 차량들이 불탄다는 거거든요.

AutoInsuranceEZ 의 통계 기준에 의한 계산이 그렇다는겁니다.

대충 게산한것이니, 잘못되어 있으면, 수정해 주세요. 수학도 잘 못합니다.

Car and driver 사는, 여러 정보처의 자료를 근거로,

AutoInsuranceEZ에게 연락을 취했으나, 이 회사로부터의 답변은 없다고 합니다.

https://www.caranddriver.com/news/a40163966/cars-catching-fire-new-york-times-real-statistics/

Car and driver 가 뉴욕 타임즈에 기재한 동일 기사의 자회사 사이트 온라인 자료.
닉네임입니다 2022.12.07 21:26  
언제 봐도 엄청난 지식에 감탄하고 갑니다.
저는 궁금해서 찿아보고 그런 정보를 바탕으로 올린 자료인데요.  저의 지식이 아닙니다.
팩트체커생각 2022.12.08 09:52  
팩트체크 감사합니다.
불이 나냐 안나냐가 핵심이 아니고 전기차는 불이 날 경우 순간적으로 차량이 불타올라서 운전자 및 2열 탑승자까지 탈출할 시간이 매우 짧아서 위험하다는거죠.  현실적으로 아직 전기차가 위험한것은 맞죠.
전기차 급발진, 충돌직후 곧바로 1000도 화염이 올라옴. 

20년 경력 택시운전자 사망사고.

주변 상인들이 소화기들을 들고 나와 불을 진화하려 했으나 소용없었다고함.

소방차도 몇시간에 걸쳐 진화 작업을 벌였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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