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LOGIN
HOT DOG
6 Comments
남녀평등은 간단함
남자와 여자를 바꾸어 자신의 논리를 글로 적었을때 거부감이 들면 안된다.

남자는 하늘이다.

바꾸면

여자는 하늘이다.

따라서 남자 = 여자  평등이다.


남자는 군대를 간다.

바꾸면

여자는 군대를 간다.

따라서 남자 = 여자 평등이다.

그런데 여자보고 군대를 가라고 하면 빼엑 거리겠지.

대안

남자가 1년 6개월 동안 총들고 군대에서 나라를 지키면

여자는 1년 6개월 동안 집게와 호미, 삽을 들고 환경을 지키면 된다.
집게 = 쓰레기 줍기
삽과 호미 = 꽃과 묘목을 심는다.

이정도도 못하겠다면 그건 이기적이다.
kkato 04.12 15:41  
남녀평등을 물리적으로 접근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그것이 평등이 아닌데. 내가 남자이니까 남자의 시각으로만 보지 말고, 내 어머니, 내 아내, 내 누이, 내 딸의 시각으로 바라보면 조금 시각이 달라지겠지요.
그저 거울모드 입니다.

동일 임금을 요구하지만 숙직은 거부하는 여자를 이해시키기 위해서

가사분담은 5대5 이지만 집은 남자가 마련해야한다는 여자를 이해시키기 위해서

상대의 논리가 그러면  나도 그 논리로 이해시켜 줄 뿐입니다.

당신의 논리 거울 모드

내가 빈자이니까 빈자의 시각으로만 보지 말고, 나의 사장님, 나의 고객님, 나의 국회의원, 나의 목사님의 시각으로 바라보면 조금 시각이 달라지겠지요.

빈자가 부를 나누어 달라고, 복지를 달라고 요구를 해도, 당신의 논리는 부자, 경영자, 기득권의 시각으로 복지를 실행하고, 부를 재분배 하자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어떻게 가난한 자가 이재용의 시각을 가지겠습니까?

어찌 이재용이 가난한 자의 시각을 가지겠습니까?

불가능입니다.

그러나 교육에서 배웠습니다.

남녀평등이 아닌 양성평등을

그런데 내가 양성평등을 생각하고 행동해도

남이 남녀평등을 주장하면 그 주장의 거울모드로 상대방을 이해시키는 것 말고 방법이 없습니다.
kkato 04.13 17:19  
거울모드가 아니라 이해와 배려가 없음을 탓하는 것이지요. 당신이 이곳에서 자주 말하는 눈눈이이는 이런 삭막한 세상을 더욱 더 삭막하게 만들뿐입니다. 이게 왜 빈자와 부자를 비교하는지 이해가 안되는데, 당신의 여자가족이 이런식으로 취급당해도 괜찮나요? 물론 개념없는 여자를 옹호하자는 건 아닙니다. 개념없는 인간은 남자이든, 여자이든 옹호할 생각 없습니다. 그러나 남녀관계를 동반자가 아니라 대결구도로 만드는 세태가 잘못되었다고 생각해서 그럽니다. 물론 이것도 일부이겠지만요. 지금까지 세상은 남자위주로 발전되어 왔다는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가사분담을 요구하고, 동일한 임금을 요구한다는 이유로, 숙직을 같이 서고, 군대도 같이 가야한다는 식으로 말하는 것이 남녀평등인가 싶네요. 나의 남녀평등은 힘이 세다는 이유로 남자가 힘든 일을 하는데, 그것에 대한 합당한 요구를 하는게 아니라, 여자들도 같이 하라는 식은 곤란하다라는 겁니다. 힘든 일을 안하면서 남자와 동일한 수준을 요구하는 여자는 당연히 탓을 해야죠. 여성옹호론자는 아니지만, 남자는 여자를 보호해야 한다고 아들에게 가르치는 사람입니다. 그게 요즘 아이들 사고와 맞든 안맞든.
영영매냐 04.12 21:29  
와~~ 주기자님 말씀 잘하시네요.. 부럽습니다.
합리적이고 이상적인 남녀평등은 남녀간의 차이를 이해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윗 글에 내용에 전적으로 공감이 드네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