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LOGIN
HOT DOG

[속보]법무부, "檢 ‘김봉현 야권로비’ 수사 미진...수사팀 교체 시사도

현직백수 0 590 3 0

감찰+수사팀 교체  

법무부가 최근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대표의 법정 진술로 불거진 여야 정치권 로비 의혹에 대해 “관련 의혹에 대한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아니한 사실을 확인했다”며 “수사 주체와 방식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법무부는 18일 입장문을 내 최근 김 전 대표에 대한 감찰조사를 실시했다며 이같이 발표했다.

법무부는 “김봉현 대표에 대한 직접 감찰조사를 실시했다”며 “‘검사 및 수사관에 대한 향응 및 금품수수 비위’, ‘검사장 출신 야권 정치인에 대한 억대 금품로비’ 등의 의혹에 대해 김봉현 대표가 ‘여권인사 비위’ 의혹과 함께 검찰에 진술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관련 의혹에 대한 수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아니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검찰총장이 라임자산운용 사건 수사검사 선정에 직접 관여하고 철저한 수사를 수차 밝혔음에도, 야권 정치인 및 검사 비위에 대하여는 구체적인 비위 사실을 보고받고도 여권 인사와는 달리 철저히 수사하도록 지휘하지 아니하였다는 의혹이 있다”며 “현재까지의 감찰조사 결과와 제기되는 비위 의혹의 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현재 진행 중인 감찰과 별도로 수사 주체와 방식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