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LOGIN
HOT DOG

황교익 실시간 백종원 까는중.

이하드 31 2964 2 2

15392617695586.jpg    



그러고 자기한테 불편한소리 나오면 바로 눈깔 뒤집어지죠 

 

 

Best Comment

BEST 1 세라프  
평소에 말씀하시는거 보면 교육수준도 높아보이시고 사고를 게을리하지 않는 분이신 것 같은데 조금만 냉정을 찾아보세요

예전과는 분위기가 좀 달라졌지만 좋은 사람들이 많이 있는 사이트인데, 이렇게까지 여러 사람이 반감을 보이는 데에는 이유가 있지않을까요?

보고 있자니 마음이 안타까워서 그렇습니다 진심으로..
31 Comments
저것만 보면 황교익이 개새끼네요.
근데 저게 다가 아니라면 작성자가 개새끼 해야겠죠?

도둑놈이 도둑질 하는걸 도둑인줄 모르고 도와줬다면, 그건 공범인거에요.
나는 도둑인 줄 모르고 도와줬다고 말 해도 아무 소용이 없어요.

유일한 참작의 사유는 자신의 행동이 잘 못 되었다고 인정 할 때 참작이 가능한 겁니다.
아니라면 그냥 공범일 뿐이에요.

아 황씨 얘기 안 하기로 해 놓고 또 이러네요.
사실 황교익씨 얘기라서 한 얘기는 아닙니다.

원래 그랬고요. 지금도 같습니다.
HiroT 10.11 23:13  
에휴...

부끄러움을 모르면 사람이 이렇게까지
가련하고 딱해질 수 있다는 걸 잘 보여주는 반면교사시네요.
지능결핍 10.11 23:19  
'저것만 보면 황교익이 개새끼네요.
근데 저게 다가 아니라면 작성자가 개새끼 해야겠죠?'

라고 쓴걸 보니.. 본인도 방송안보고 이 짤만보고 썼다는게 되는데..
그런 사람이 작성자한테 "개새끼 해야겠죠?" 라는 말이 나오나요?? ㅋㅋㅋㅋ
그럼 저 짤이 다라면 본인이 개새끼 할건가요?? ㅋㅋ
되게 웃긴 사람이네.. ㅋㅋ
저는 방송 봤는데요, 혹시 방송 봤나요?

방송 보면 위 짤이 얼마나 악의적인 편집인지 알 수 있을텐데요.
심지어 저 짤은 방송하기 전에 (예고편으로) 만들어진 것은 아닐까 합니다.

'저것만 보면 황교익이 개새끼네요.
근데 저게 다가 아니라면 작성자가 개새끼 해야겠죠?'
라고 했다고 해서 방송을 안 봤다고 단정하면 심각한 오류가 발생됩니다만.
저 말을 한 의도를 다시 말씀드리자면, "저 짤은 악의적인 편집으로 일반인들에게 황교익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정도가 되겠네요.
지능결핍 10.12 17:17  
저는 저 방송 불편해서 안봤구요..
제 말의 요지는 방송을 봤느냐 안봤느냐 저게 악마의 편집이냐 아니냐가 아닙니다.
저게 악마의 편집이건 아니건 본인이 왜 작정자한테 "개새끼해야죠"라는 말을 했냐는거에요
악마의 편집이라면 " 저건 사실 이러이러해서 저러저러한 상황에서 나온 한 부분에 불과하다"라고만
했어도 될 걸 굳이 개새끼라는 단어를 써야했냐는 겁니다.
밑에 몇몇분들이 지적했지만 본인의 생각이 맞다는걸 강조하기위해 날카로운 단어를 쓰면 오히려 반감만 살뿐입니다.
기분 상하셨다면 사과 드립니다.

다른 댓글 보면, 개새끼라고 말한 '작성자'는 '짤 작성자'라고 해명 드렸어요.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방송내용 불편한거 없으니, 나중에 무료로 풀리면 한번 보세요.
오해도 좀 풀었으면 좋겠구요.
짹짹짹 10.12 00:16  
방송은 보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Zinnias 10.12 00:24  
뭔가 길다가 쳐자보지도 않았는데 왜 쳐다보냐며 시비거는 사람같아요...
글도 공격적이시고...
좀 자중하세요
왕길이 10.12 08:50  
형 진심으로 걱정돼서 얘기하는건데
마포에 가면 표진인 박사가 운영하는 병원이 있어

흉이 아니니까 가서 상담을 받아봐
농담 아니고 진짜로

아니면 최근 보니까 상황이 좀 심각한 것 같으니 집 근처 작은 병원이라도 일단 가봐

우선 치료를 시작하는 게 중요해

힘내
짹짹짹 10.12 00:19  
이글도 불타오릅니다~~~~ 활활활
배추남 10.12 00:43  
절래절래
세라프 10.12 00:50  
평소에 말씀하시는거 보면 교육수준도 높아보이시고 사고를 게을리하지 않는 분이신 것 같은데 조금만 냉정을 찾아보세요

예전과는 분위기가 좀 달라졌지만 좋은 사람들이 많이 있는 사이트인데, 이렇게까지 여러 사람이 반감을 보이는 데에는 이유가 있지않을까요?

보고 있자니 마음이 안타까워서 그렇습니다 진심으로..
진심어린 조언 감사합니다.

항상 저도 과민반응이 아닌가 자문하고, 저의 행동으로부터 발생될 유저분들의 불편함을 항상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것만 보면 황교익이 개새끼네요.
근데 저게 다가 아니라면 작성자가 개새끼 해야겠죠? "

혹여나 이 부분 때문에 더 분란을 야기시키는 것 같은데, 저기의 '작성자'는 '짤작성자'를 말 한 것인데 표현이 미숙했습니다.
저의 다른 글을 보면 알겠지만, 저는 매너없는 분들께도 항상 매너를 지키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드립의 다른 유저분들께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뒤퐁 10.12 12:41  
일단 도그도그드립님이 "황교익씨가 과도하게 까이는 상황"을 심각하게 바라보고 계시다고 할지라도,

일단 워딩은 젠틀하게 시작하시는게 더 설득력 있어보입니다.

반감만 들어요.. 너무 톡쏘는 말 하시면.
억울 하옵니다...

제가 글 쓰는 연습을 하려고,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기 시작하긴 했는데.
글 쓰는 재주가 정말 잼병인가봐요.

심하게 댓글쓰는 몇 분들까지도 사랑하는 평화주의자로서, 마음을 담아 글을 전달 할 수 없다는게 안타깝기만 합니다.
얼마나 더 연습해야 전우용선생님처럼 간결하면서, 깊이있는 문장이 만들어 질까요?
HiroT 10.12 13:42  
우선 남의 글을 읽는 연습부터 하시는 건 어떨까요.
셰프들도 음식 만들기 전에 우선은 많이 먹어보는 게 기본이 듯, 긴 글부터 많이 읽는 연습을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진정성을 담아 드리는 말씀이니 꼬아 듣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어찌보면 당신은 행복한 사람이고, 여기 계신 게시판 분들도 너무 좋은 사람들이란 걸 알았습니다. 이런 게시판은 처음 봤네요. 다른 커뮤니티 같았으면 그쪽 같은 캐릭터 한 명 바보 만들어서 박제하고 조리돌림 하는 거 순식간인데 모두들 이렇게 진심으로 응원하고 걱정해주면 그쪽도 그에 상응하는 모습을 보여주셨으면 좋겠어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그쪽과 진짜 토론이라는 것도 해보고 싶네요.
짹짹짹 10.12 13:18  
먼가 조언에 감사하고 노력하겠다는 글 같은데
중간에
“저의 다른 글을 보면 알겠지만, 저는 매너 없는분들께도 항상 매너를 지키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는 빼시면 훨씬 좋은 글이 됐을거 같아요. ^^
천상천사 10.12 02:21  
난 사냥개가 아니니까. 황교익 관련된 글에 댓글은 오늘까지만 달겠습니다.
저 짤만 보면 황교익씨가 뭘그리 잘못말했나요?
자 비슷한 예를 들죠. 치킨과 피자는 비만의 원인이고 초콜릿과 사탕은 충치의 원인이고 설탕은 그 두가지 모두인 비만과 충치의 원인이고 먹어서는 안되는겁니다. 틀렸나요?
예 틀렸습니다. 치킨과 피자를 적당히 먹고 운동하고 식단조절하면 비만의 원인이 아니고 초콜릿과 사탕을 먹고 양치만 잘하면 충치의 원인이 아니고 설탕도 적당히 먹고 식단조절하면 됩니다.
그러나 사회에서는 치킨과 예를 들었듯 그렇게 얘기하고 믿고 있습니다. 잘못되었죠? 사탕과 설탕은 사회악입니까?
사회통념이라는건 그렇게 쉽게 깨지지 않습니다.
지금 현재는 아무리 우리가 아니라고 얘기해봤자. 설탕에 세금을 붙어야 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사회악으로 보는 시선이 지배하고 있습니다.
당신들이 바로 잡아 주실 수 있나요? 설탕이 문제가 아니라 니 식습관이 문제라고?
그런 통념상으로 얘기를 한다면 위의 짤만 모아 봤을때 황교익씨는 틀린말 한건 아니라고 봅니다.
지금 세계적으로 설탕을 바라보는 시선에 대해 기사 링크 붙여봅니다.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9/12/2018091202182.html
HiroT 10.12 09:43  
무슨 말씀이 하고 싶은지는 잘 알겠습니다.
그런데 논리가 너무 앞서나가셨네요. 우리도 모두 설탕이 안 좋다는 건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댓글 다시는 분들 그 어느 누구도 설탕이 좋다 한 적도 없고, 황교익씨 논지자체에는 아무도 반대하고 있지 않습니다. 애초에 반대할 논지가 담겨있지도 않구요. 님은 본인의 생각 쭉 나열하다가 링크 하나 걸어놓으면 나름 공신력 있고 좋아보인다 생각하셨겠지만, 애초에 출발선이 달랐어요.

지금 이 글에서 사람들이 댓글을 다는 부분은 이 사이트에 서식하는 특정 한 사람때문인 거고, 이 글을 게시한 작성자가 하고 싶은 말은 ‘지는 저렇게 남 까면서 자기 까이면 거품 문다’가 요지였던 것 같아요. 그렇게 생각하지 않으세요?
님은 저 짤에 대해 이야기 하시다가 갑자기 사회통념인 이야기를 끌고 오셔서 논지를 흐리시는데, 저 짤만 봤을 때 황교익씨가 잘못한 건 설탕에 대한 주장때문이 아닙니다. 그정도 행간조차 파악 못 하신 채로 모두에게 공격적인 말투로 논지를 전개하시면 이건 그냥 싸우자는 거밖에 안 됩니다.

황교익씨가 차라리 설탕이 이래서 안 좋다, 그리고 님처럼 국제적으로도 정세가 이렇다 하고 객관적인 사실만으로 설탕과 설탕을 아우르는 전반적인 지식을 전달했으면 아무 문제 없었을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황씨는 누가 봐도 알만한 특정 인물을 굳이 저기에 집어넣어서 비방했고, 자신의 논지를 이어가는데에 이용했습니다. 이게 스탠딩 코미디 방송이었나요? 아니면 내용자체가 백종원씨가 없었으면 논지전개가 안 되는 내용이었나요? 그것도 아니라면 그럼 도대체 황씨가 주장하고 싶은 바는 뭡니까?
‘원래 우리나라는 설탕이 금기시 되었고, 섭취량도 적었는데 백종원 한 사람때문에 설탕 섭취량이 늘고 있다.’인가요? 아니겠죠? 각종 매체에서 먹방 쿡방을 표방하고 나서고 있는데 그 사람들은 다 건강한 음식만 먹고 건강한 재료로 요리하나요? 설탕섭취량이 증가하는 이유에 대한 사회현상을 이야기 하고 싶다면, 그 사회현상 중의 일부로써 ‘미디어’를 가져올 수는 있겠지만, 그 미디어의 일부인 ‘쿡방’ 그 중에서도 일부인 ‘백종원’ 한 사람만 콕 찝어 이야기 하는 건 ‘사회현상’에 대해 논하기엔 너무 미시적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으세요? 만약 그렇다고 한다면 황교익씨는 맛칼럼니스트라는 타이틀을 달고 공신력을 가진 방송사에서 나와 대중을 상대로 발언하기에는 질이 많이 떨어진다고 보여지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다시 결론으로 돌아오자면, 님이 말씀하신 ‘저 짤만 봤을 때 황교익이 뭘 그리 잘못 말 했냐’에 대한 대답은 ‘본인의 논지 전개를 위해 특정 인물을 비방했기에 대단히 잘못 말했다’입니다.

그리고 님은 포인트를 굉장히 잘못 잡으셨구요.
준희다 10.12 20:59  
글 제목이 “황교익 실시간 설탕 까는중”이 아니라 “... 백종원 까는중”이네요 ^^
니눈엔 10.12 09:12  
내 주장을 세상 모든사람이 맞다고 해주길 바라면 안되지 말입니다..
모든 사람은 생각과 주장이 다릅니다..
내주장이 진리라는 생각을 버려주세요..
몇주째 비슷한 싸움이 계속되는걸 보다 덧글 달아 봅니다..
짹짹짹 10.12 09:27  
ㅎㄱㅇ이 계속 까이는 이유는
1. 스스로 계속 장작 넣음
2. 말이 틀렸다기 보다는 말과 행동이 안맞음
3. 일뽕
4. 막걸리 같은 경우 주제 논점을 파악하지 못하고 계속 된 자기주장만 고집. 그 후 자신의 편을 들어 주는 기사만 들고 와서는 살아 있는 기자라...
이게 아닌가요?
아마도 이 동영상에서 저 짤을 만든 듯 보이네요.
짤만 보고 댓글 달지 마시고, 동영상 한번 보시고 부분이긴 하지만, 무슨 말을 하려는지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FbCENFgKv5A
짹짹짹 10.12 11:18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서 방송에서 특정인물은 까내리는게 문제인거 같은데요
HiroT 10.12 13:35  
아직도 요지를 전혀 파악 못 하고 계시네.

부분이고 전체고, 그 주장이 틀렸건 맞았건 그게 중요한 게 아니래두 정말. 저번에 떡볶이 광고도 그렇고, ‘비윤리적’이지 않고, ‘법’에 어긋나지 않았으니 괜찮다는 논리 내세우지 마세요 제발.

그의 주장이 아무리 옳다고 한들 그 방법이 잘못됐으면 비난 받아야 하는 게 맞고, 그걸 수용하고 고쳐야 하는게 언론인의 자세임에도 그걸 안 하니 욕 먹는 거라니까요.  왜 그걸 이해 못 하고 이렇게까지 황씨를 두둔하시는 이유가 뭐에요 도대체?
제발 링크 걸린 동영상이라도 보고 얘기 했으면 좋겠는데...
이렇게 친절하게 링크까지 걸어 주는데...
길지도 않은 동영상인데...
그걸 보고도 아전인수격으로 해석하면 더 이상 희망이 없는거고...
짹짹짹 10.12 14:05  
동영상 봤는데 감상문을 적어보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이야기 하고 대중에게
털어 놓을수는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 생각이 잘못되었다고 누가 정당한 근거를 가지고 와서 비판을 한다면 받아 드릴수 있어야 하죠.
하지만 ㅎㄱㅇ은 그러지 않고 끝까지 자신의 말만 맞다고 우기니 문제가 되는거고요.
만약 개그맨이나 다른 사람이 뚱뚱한 아저씨가 나와서 설탕을 막 퍼 넣다는 표현을 했으면 분위기를 좀 부드럽게 만들기 위한 표현이라고 생각 할 수 있겠지만 저분의 이전까지 행동을 봤을때 그런 생각이 전혀 안드네요.
HiroT 10.12 14:14  
동영상도 봤고, 무슨 말 하려는지도 안다니까요?

그쪽이야 말로 제 글은 읽으셨어요? 아마 안 읽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쪽은 긴 글 잼병이시니까요.

읽고도 이러는 거면 희망이 없는 건 누구인지 잘 생각해보시길.
봉구왕 10.12 15:14  
아전인수격이란 말 알고 쓰시는건지 참 궁금하네 이분 ㅋㅋㅋㅋ

개드립에 맨 글마다 댓글 달던 그 사람이랑 스타일 같네... 그 사람도 참 아전인수격이던데..ㅋㅋㅋㅋㅋ

정말 아전인수격이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로남불을 써드려야 할려나 ㅋㅋㅋㅋㅋㅋ
ㄹㅇㅅㅇㄴ 10.12 18:59  
황교익=이론만 열심히 공부한 학자

백종원=현장 능력이 뛰어난 기술자 이런느낌?

누가 더 정확할까요?
준희다 10.12 21:19  
동영상에서 “백종원이 인기있는 이유가 설탕으로 사람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줬다. 그것말고는 설명할 수가 없다.”라는 황교익씨의 주장에 동의하기 힘드네요.

백종원씨는 ‘음식에 대해서 정말 이 사람은 모르는게 없구나’라는 생각이 저는 인기의 요인 같습니다. 또 그렇게 방송에 많이 나오는데도 욕을 많이 안 먹는데에는 인성이 뒷바침돼서 그런게 아닐까 하구요.

그에 비해 황교익씨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