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LOGIN
커뮤니티

[잡소리] 6.25 전쟁당시,,,,, 북한군보다 무서웠던 사람들에대해..

번개배달 0 292

https://www.dogdrip.com/bbs/board.php?bo_table=politics&wr_id=10856

제목 : 6.25 전쟁당시,,,,, 북한군보다 무서웠던 사람들


이글에 암행어사님이 스틸컷의 순서가 맞게 배열된건지 물어보셔서 저도 찾아봤습니다.


아래의 사이트에서 관련자료를 찾았습니다.

대한민국 근현대사 시리즈라는 사이트입니다.
http://www.koreastory.kr/bbs/board.php?bo_table=6_25&wr_id=66

텍스트는 정리해서 완벽한것같네요

그런데 동영상이 없습니다.

동영상이 나오면 완전한 팩트체크가 되겠지만 저것이 조작이 안되었다면 저정도로도 팩트체크는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작성일 : 12-11-24 23:5
영상의 제목: KBS 특별기획 "한국전쟁" - 제10부.에필로그(하)

[인터뷰]
“말도 못하죠, 시체가요. 저희 집이 그 때 서대문에 살았는데 서대문에서 남대문가는 길이 시체가 즐비하게 시체 천지였었어요. 인민군이 막 들어오고 나니까 우선 우리는 겁이 나서 잘 못 나오잖아요, 무서워서. 남한에 남아 있는 사람들 - 좌익세력인가요 - 이북에서 넘어온 인민군보다 그 사람들이 더 무서워요.”
[인터뷰(계속)]
“그 사람들이 <<저 사람은 군인가족이고 경찰가족이다, 저 사람은 무슨 관청에 다녔다>> 일러주면 끄집어내서 그러면 대로에 한길에다 갖다놓고 … 총으로 쏴서 죽이면 괜찮은데 그냥 몽둥이로 때렸어, 죽을 때까지. 그 자리에서 죽였어. 그래서 저기다가 나갔다 던져놓고.”


댓글다신분의 우려에 도움이될련지모르겠지만 거기에 여러 인터뷰들이있으니 참고하시려면 앞뒤로 좀봐보시길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