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낮에 안개등 키고 다닌다고 욕쳐먹었습니다... [푸념글]

Faker 21 2291

일단 제 차종은 2017 올뉴쏘렌토입니다. 

 

960778f1720d6b566b5fff00f62b54ef_1496247187_4559.png
(사진은 퍼왔습니다..)

 

 

All 풀옵션으로 출고했고, 풀옵션 차량에만 LED fog lamp가 달려있는데, 풀옵션의 상징 + LED라 옛날 차들 노란색 안개등처럼 눈뽕이 있는것도 아닌데다... 어차피 DRL이랑 똑같은 밝기로 켜져있는지라 이쁘기도하고... 교통사고율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하여 주간주행등을 낮에도 켜고 다녔습니다.


그런데 오늘 점심에.. 친구랑 갈비탕으로 점심을 먹고, 나가려는데 옆에서 담배피우시던 어떤 택시기사분이 손으로 뭐라 뭐라 하십니다. ??? 차에 뭐 문제 있는가 싶어서 창문 내려서 왜그러세요? 물었더니 누가 낮에 안개등을 켜고다니냐, 하여간 요즘 개나소나 돈만 내면 면허증 쥐어주니 문제라고.. 다 줘 패버리고 싶다나.. 뭐라나 일방적 비방을 하시더라구요..


저는 확실히 잘 몰라서 아.. (안개등 끄면서) 그러시냐.. 잘 몰랐다고.. 운전 직업이신 택시기사님이 그렇게 말씀하시니 끄고 다닐게요.. 그런데 아무리 제가 잘못했고 나이 어려 보인다지만.. 그래도 초면인데 차주 앞에서 그런식으로 비방하면서 말씀하시면 아무리 맞는 말이라도 기분 상할텐데 누가 그 말에 수긍하겠습니까.. 알겠습니다 헤헤헤 거리니까 노려보면서 아무말 없으시길래 창문 닫고 다시 가려는데, 담뱃불 바로 끄시더니 손짓하며 샤샥! 옆으로 다가오시더군요.


똑똑 두들기며 창문 내리랍니다. 내렸쬬. 몇살이냐고 물으시더랍니다. 당당하게 23살이라 23살이라 말해드렸더니 "니차여?" 라고 하십니다. "네" 그랬더니 나이도 어린노무자식이 이게 니돈이냐.. 지 부모가 잘나가지고 차 끌고 다니는 주제에 운전 기본도 모르고 다니는거 꾸짖었으면 예 알겠습니다 하고 가면 되는걸 어디서 싹퉁머리 없이 토 다는것도 모자라서 말싸가지 없이 말꼬리 끊고 가려그래 이자식아 저자식아..... 하.. 솔직히 진짜 화났는데 애초에 말이 안통하는데 일만 더 커질것 같아서 "저희집 빚만 20억 넘구요, 보험료만 빼고 100% 제가 제 돈 내고 타고있구요, 두번째 차량인데 이전에 4만키로 무사고구요, 바빠서 먼저 실례하고 가겠습니다." 라고 창문 닫고 나와버렸습니다.


블박 영상 풀어버리고 싶지만 그러고 싶지는 않고..


어쨌든! 


제 차에 위 사진이랑 똑같이 이렇게 달려있는데

1. 제논 HID 헤드램프

2. DRL(Daytime Running Light) 주간주행등

3. LED fog lamp & 코너링 램프(코너링시 fog lamp 점등)

 

 

옛날 차들은 누런색 눈뽕 심한 안개등이 달려있단거 아시지요? 배광 각도도 상향등과 다를게 없어 낮에도 시야에 부담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LED 안개등은 광선이 일단 직선 형태고, 순정이라 배광 각도도 하향 조정되어 있어 밤에 키면 전조등보다 무조건 아래에 깔린다고.. LED 안개등은 괜찮다 뭐 이런 말을 들었고, 요즘은 DRL이라고 벤츠나 아우디같은 차량보면 대낮에도 전조등에 DRL이 점등되어 있는데, 이것이 교통사고율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입증되어 전차량 의무화 된지 꽤 되었다고 알고있어 똑같은 밝기라 괜찮겠지 하고 켜고 다녔던게 잘못된 생각이었나 봅니다...

 

제가 잘못 한 건 맞는듯 한데... 아까 주차할때 안개등만 켜보니까 레이저마냥 아래로만 쫙 깔리는데.. 새벽에 지금 부들부들 거려서 잠이 안오네요ㅠㅠㅠ 흐엉

21 Comments
공팔 06.01 08:07  
뭔데 꾸짖어 ㅋㅋㅋ 큰일 당하실 분이네 술드셨나..
cj01 06.01 09:48  
요즘 자기가 뭘 켜놓고 다니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꽤 됩니다.
밤눈 어둡다고 상향등 켜놓고 다니는 사람들 얘기도 종종 들립니다.
LED안개등이 주행중에 보면 약간 거슬리는건 사실이긴 합니다만..
택시기사분도 평소 그런거에 불편을 겪었을 수도 있지요.
필요없는데 켜놓고 다니지 말라고 얘기해 주는건 좋은데...
내용을 보니까 많이 지나치게 했네요.
싸움으로 커졌을 수도 있는 일을 잘 참으셨습니다.
Faker 06.02 02:19  
점점 도로 위 수준이 낮아지고 있는건 극히 공감합니다.
하이빔 같은 경우 하이빔 어시스트 같은 기능을 예로.. 중앙 분리대나 장애물에 가려서 센서가 늦게 동작하는 경우도 있고, 인식을 못해서 상향등을 계속 켜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부다 전자식으로 나오는 트렌드이다 보니 이런 현상도 있더라구요. 저는 그래서 밤에는 Auto 끄고 다닙니다.
잘생김 06.01 10:50  
세상 끝에 직업이 택시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네 ㅋㅋㅋㅋㅋㅋ
도담도담 06.01 12:04  
어디 나한테 그런말을 내뱉어보지. 나이를 똥으로 쳐먹었나. 페이커님이 잘 참으셨네요.ㅠ 진짜 운전하다보면 미친놈들이 넘치고 넘치죠..
Faker 06.02 02:23  
세상엔 참는 사람과 표출하는 사람이 있잖아요.. 저는 참는 사람인 것 같습니다. 사실 제가 그렇게 착한 성격은 아닌데, 싸우기 싫어하고 참아야지 참아야지 하면서 살다 보니 어느새 참아야 하는 사람, 잘 참는 사람으로 바뀌어 버린 것 같다는 생각이 가끔 강하게 들더군요. 이렇게 살다 보면 참는 사람만 잃는 게 많은 것 같아요.. 앞으로 살 날이 더 많이 남았는데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네요.
죽염쟁이 06.01 13:04  
근대 상대 입장에서 LED 생각보다 눈 아파요. 거기에 차체가 높은 SUV경우 승용차인 택시 기사 입장에선 눈이 아플수도 있으니..
Faker 06.02 02:24  
제가 ECM 미러만 쓰다보니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이였던 것 같습니다.
sdwweq 06.02 16:17  
주간주행등이 눈부시다하면 안과부터 가야 되는거 아님?
라파누이 06.03 15:27  
주간 주행등이 낮에 켜고 다니라고 아예 첨부터 끄는 기능도 없이 시동만 걸면 무조건 켜지는건데. (현대차는 끌수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쉐보레차는 무조건 켜지고 끌수도 없어서) 그걸 켜고 다닌다고 모라하면 무식한거 티내는거죠.

그리고 안개등은 말 그대로 안개 꼈을때 켜라고 있는거라서 평상시 켜면 반대편에서 보면 눈아파요.
전조등은 빛이 나가는 방향이 일직선에 가깝지만 안개등은 확산형이라서 겁나 퍼지는데요
예전 산타페나 sm5 같은경우 모르고 후방 안개등켜고 다니는차 뒤에 따라가보면 미쳐죽는거랑 비슷한거죠.

안개등은 안개꼈을때만 켭시다!
인로 06.03 21:57  
솔직히 말하자면 한낮이고 밤이고 요즘 나오는 신형 suv들 낮이고 밤이고 안개등 켠 거 보면 걍 처들이박고 싶은 충동도 느끼고 줘패고 싶은 적도 많네요.
빛에 예민한 편이긴 한데 낮은 차들 입장에선 눈뽕 작살 나네요.
계속 눈뽕 먹이길래 그 차에 야이 10bird야 눈깔 헛달았냐 대낮인데도 길이 안뵈냐 개10  양arch 새끼야
한 적 있네요.
그래놓고 지 잘못이 뭔지 모르죠.
chchch 06.04 22:13  
낮에 안개등켜도 상관없습니다. 택시가 병신이네요. 주간주행등이 민감해서 운전어려운 사람은 운전 안해야 합니다..상향등 말고는 키셔도 상관없습니다..진짜 운전도 못하는것들이 지한테 거슬린다고 지랄하는거 어이없습니다..도로의 안전을 위해 있는 기능인데 병신이라 모르나 봅니다..어이없는 택시기사는 지가 차사준것도 아니면서 누구돈으로 삿냐고 묻다니..니차여?..ㅋㅋ 그럼 니차냐? 했어야 하는데..ㅋ
인로 06.09 03:18  
뭔 개소립니까.
눈에 불빛 들어와도 앞이 잘 보이시나보네.
밤에 맞은 편이나 뒤에서 상향등켜고 와도 응 그래 괜찮아~ 하시나 ? 아님 내가 안보면 돼지 하고 뒤를 아예 안보시나...
우리나라가 평지에서 쭉 뻗은 도로면 켜든 말든 상관없는데 병신같이 고저차가 심하게 만들었고 요즘 suv 안개등이 밝고 낮은 차들에 대한 배려가 없게 만든겁니다 ?
뭐 내가 내 돈주고 사서 내 차에 있는 거 하는건데면 뭐라 제재할 순 없지만 타인에 대한 배려라곤 눈꼽만큼도 없는 이기적인 인간이란 소리죠.
난 상관없는데 꼬우면 너도 이런 차 사던가란 소리네요 ?
아주 그냥 미친놈들이 2층 높이 차를 만들어서 댁 눈에 불빛이 직사로 들어와도 내 탓이지 하실 논리시네.


글쓴이가 알기 쉽게 정리하자면 있는 기능이고 써도 됩니다.
헌데 우리나라 도로사정상 고저차도 심하고 디자인과 유행만 따라서 배려없이 만들어둔 탓이죠.
이용자는 잘 못이 없지만 자신의 물건으로 인해 피해가 갈 수 있으니 배려하는게 좋은 겁니다.
블랙박스라던가 뭔가 증거제출이 가능하면 불빛때문에 시야를 잃게 만든 책임이 어느정도 생길 수 있는 겁니다.
비슷한 걸로 치자면 불법hid 또는 라이트 조사각 조정이 불법이고 현행으로 체포까지도 가능한 걸 생각해보면 됩니다.
정답은없다 06.12 22:19  
상향등말고 켜도 된다고 글적은거 안보이세요? (상향등은 켜고 다니지 말란 뜻)
상향등켜도 응 괜찮아는.. 뭔 개소립니까.
승용차 타지만 SUV차 주간주행등. 안개등 크게 거슬린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안개등튜닝  하거나 전조등불법HID 설치한  차가 문제인거죠.
굳이  글쓴이가 주간주행등과 안개등을 끄고 다니는 배려까지 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닉네임을 바꿔서..chchch 동일인 입니다..
파워맨 06.18 14:51  
님이 안거슬린다고 다른사람도 안거슬릴거란 생각은 하지마세요.

저는 엄청 거슬리는데 님 말대로라면 제가 문제잇는 건가요?

그런데 제 친구도 거슬린다는데... 제 핀구도 문제가 있는거네요?


연쇄살인자가 살인을 하는게 큰 문제가 아니다라고 하면 살인이 문제가 안되는겁니까?


불편한 사람들이 있기때문에 문제 제기가 되는건데...

자기는 괜찮다고 그게 무슨 문제냐는건 뭔지...

요즘 참...이기주의 판을 치네요...
마이키 06.05 20:44  
전조등 항상 켜기운동도 한적도 있고
유럽은 의무적으로 켜고 다녀야하고
그리고 불 켜고 다니면 사고율도 낮다고해서
난 항상 24시간 전조등, 안개등 다 켜고 다녔는데
댓글중에 안개등은 타인에게 불편을 줄수 있단글 지금 첨 보고
낼 한번 진짜 불편한지 내차 내가 함 봐야겠네요.
그럼 앞으론 전조등만 켜고 다니는 걸로.
근데 낮에 안개등만 켜고 다니는 차는 참 많은걸요.
덱스터 06.06 13:16  
끄시면 됩니다 헤헤
한국2 06.07 13:59  
안개등 상향등  같은걸로 아는데    거기다    suv차량은 차고가 놓아 승용차 운전자에겐  다이렉트로  쏩니다 대낮엔  꺼야죠
아토미슈리 06.08 12:08  
사실 밤에도 안개등 켤 필요는 없죠
어쨌거나 잘못을 하던 안하던 택시기사 말 그렇게 한거는 어디가서 맞을만한 짓거리인데 ㅎㅎㅎ 잘 참으셨네요,
저는 저런 상황이었으면 곱게는 안보냅니다 ㅎㅎ
뛰는다우 06.14 13:53  
안개등을 켜든 말든 왜 지가 뭐라나요? 오히려 밤에 하이빔 켜고 다니면 다른차에 영향이 있지만...낮인데...
Faker 06.17 22:34  
논란을 낳고있네요. 죄송합니다.
제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